군산시는 더불어 성장하는 자립형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을 갖고 시민들이 미래사회 문화시민 역량을 갖춘 평생학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새만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는 오는 18일(수)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부모교육 전문가이자 아동문학가, 가족소통 전문가로 유명한 임영주 대표를 초청해‘독기 빼고 우아한 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임영주 대표는 EBS <부모>와 KBS <아침마당> 등에 출연해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생생한 육아 해법을 제시하여 많은 부모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 책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부모가 애정으로 이해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번 강연을 통해 임영주 대표는 아이의 자존감에 선행하는 것이 부모의 튼튼한 자존감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부모의 자존감이 건강해야 아이와의 대화에서 자존감 올리는 대화가 가능함을 알려주고,
그동안 현장에서 받은 많은 질문과 상담 사례를 토대로 아이와의 맞춤식 자존감 대화법의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며 아이의 기를 살려주고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육아 맞춤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다양한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사 섭외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군산새만금아카데미를 시민참여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부모가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터득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군산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강좌는 두시영 화가를 초청해‘힐링 아리랑, 군산 아리랑’이라는 주제로 오는 8월 22일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당일 선착순으로 무료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인재양성과(☎454-2600)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