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김 지사, “도민 행복 목표 실현위해 도전하자”
16일 첫 정례조회서 “전남 행복시대 위해 함께 힘 모으자” 강조
등록날짜 [ 2018년07월16일 16시43분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취임 후 첫 정례조회에서 “도민 행복이라는 목표 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도전해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활짝 열어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7월 정례조회를 통해 “정도 천 년 과거의 영광을 기반 삼아, 새로운 천 년과 함께 맞이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각자의 모든 분야에서 ‘으뜸’이 되려고 꿈꾸고, 특히 ‘도민 행복’ 만큼은 반드시 세계 1등을 하겠다는 목표로 함께 현장에서 힘을 모아나가자”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우리 삶은 도전의 연속이므로, 개인이나 조직(직장)은 항상 새로운 변화를 주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목표를 뚜렷하게 세워 도전해야 한다”며 “우리의 도전 목표를 200만 도민의 행복한 삶으로 정하고, 각각의 업무에서, 특히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 분야에서 모든 도민에게 많은 기회가 골고루 주어지도록 힘쓰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어 “직장이 즐겁고 행복해야 도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다”며 “모든 직원들이 상사든, 동료든, 부하직원이든 서로 배려하고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동행하면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워라밸’이 실현돼 도민 행복도 빵빵해지고, 직원 사기도 빵빵해질 것이다. 저부터 솔선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또 “태풍 ‘쁘라삐룬’ 때문에 취임식도 제대로 못하고 도민선서로 갈음했는데 지난 2주간 기대 이상으로 잘 대처해줘 매우 든든하고 고맙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도지사로서 무거운 사명감과 부담감이 있었지만, 행정부지사를 마지막으로 10년만에 다시 돌아온 도청이 활기가 있고 많은 것이 변하고 발전한 모습을 보고, 직원들과 함께 하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격려했다.

 

전남 발전과 관련해 김 지사는 “젊은이들의 일자리를 늘리고, 에너지융복합산업 등 미래전략산업을 성장시키면서, 광주․전남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어려운 조선산업의 경우 전남이 강점이 있는 미래 중소형 조선시장을 육성해야 한다”며 “전통산업인 농수축산업이 걱정이 많이 되지만 앞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생산뿐만 아니라 가공․수출․관광까지 하는 미래전략산업으로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민선7기 이끌 바이오․의약 신사업 발굴 (2018-07-16 16:45:12)
[창원소방본부] 진해농협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창구 마련 (2018-07-16 16:41:52)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