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의회 의장단(심우창 의장, 이용창 의회운영위원장, 이의상 기획총무위원장, 최규술 복지도시위원장)이 지난 11일(금) ‘아이푸드파크’ 조성사업 현장과 불로동 대림e-편한세상 아파트 버스 승강장 민원 현장을 방문했다.
인천시 서구 금곡동 457번지 일원에 26만1,000㎡ 규모로 조성되는 ‘아이푸드파크’는 인천 각 지역에 흩어져있는 식품제조 가공업체를 집단화하는 수도권 최초의 식품산업단지이며, 식품 제조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장을 비롯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갖춘 문화공간으로 마련된다. 아이푸드파크는 오는 10월 공사에 착수, 2018년 하반기 준공예정이다.
이날 서구의회 의장단은 인천식품단지개발(주) 관계자로부터 아이푸드파크 조성사업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보며, 아이푸드파크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또한, 불로동 대림 e-편한세상아파트 앞 버스 승강장 민원 현장을 방문하여 주민으로부터 불편사항을 듣고, 시·구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확인하였다.
심우창 의장은 “아이푸드파크 조성사업은 1만6,000여명의 고용창출효과와 약 8,900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큰 사업인 만큼,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으며, “불로e-편한세상 아파트 앞 버스 승강장은 주민의 불편과 관련된 사항이므로, 빠른 시일 내에 설치가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