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인구교육 실시
가족 갈등 해결 방안, 남성 육아참여 다짐 등 ‘알짜배기’ 교육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7월18일 09시28분 ]

 

홍성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강당에서 미혼직원과 결혼 7년차 이하의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결혼에 대한 가치관, 출산에 대한 인식변화를 통해 2000년대 이후 세계 최저 합계출산율을 보이며 꾸준한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저출산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합계출산율은 여성 1명당 평생 출산하는 출생아수를 나타내는 것으로 우리나라의 2016년 합계출산율은 1.172명, 충남 1.395명, 홍성군 1.436명을 나타내며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현재의 인구가 감소하지 않고 유지되려면 합계출산율 2.1명이 되어야 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통계를 통해 들여다보는 우리나라의 미래, 홍성군의 현 상황과 가족 간의 갈등과 독박육아에서 여성을 해방시켜주기위한 남성의 육아 참여 등 실제 실생활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며 소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특히, 남성 직원들이 육아에 적극 동참하자는 다짐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군 담당자는 “현재 저출산 극복과 결혼 및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여러 가지 신규 시책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인구교육이 필요한 군내 기관들도 홍성군 인구정책팀에 요청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갈산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견학을 위한 발길 이어져 (2018-07-18 09:31:43)
[울산시]울산, 원전 해체기술 선도를 위한 교류장 마련 (2018-07-18 09:25:51)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