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글로벌 청년 축제! 올 9월 경주에서 열린다
세계지방정부 문화관광축제, 3일간(9.14∼9.16) 경주 HICO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7월24일 15시28분 ]

 

경상북도가 오는 9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리는 ‘세계 지방정부 문화관광축제’ 준비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24일(화) 도청 회의실에서 윤종진 행정부지사 주재로 축제 자문위원회를 갖고 추진방향, 문화행사, 시설, 안전관리 등 성공적 개최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축제의 주제는 전 세계 청년들이 경북의 문화 관광을 중심으로 소통하고 공감한다는 의미에서 ‘글로벌 청춘, 친(親)한(韓) 경북 페스티벌(Global Youth, Friendly Gyeongbuk Festival)’로 정했다.

 

이는 최근 해외여행 주도층인 20~4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북의 빼어난 역사문화, 생태자원을 보여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해, 향후 재방문으로 이어 질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에서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 참가자인 경북대학교 3학년 박은비(22)씨를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젊은 층이 축제의 주인공으로 직접 참여해 프로그램 구성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청춘을 위한 축제인 만큼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꾸며지고 있다. 먼저, 대구경북의 상생무드에 맞춰 대구·경북 관광 홍보부스가 상시 운영되고, 엿만들기·컬링체험·한복체험 등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된다.

 

가지각색의 해외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지구촌 인테리어 홍보부스에서는 해당국가 참가자가 자국의 문화관광을 설명한다. 또한 K-POP 경연대회에서는 외국인 청년들의 끼를 발산하는 경연대회, 한류스타공연 등으로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예정이다.

 

그 외에 국악, 통기타 공연과 더불어 동궁과 월지, 첨성대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신라달빛기행, 우리나라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의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글로벌 청년 포럼 등 이벤트가 마련된다.

 

경북도는 축제에 참가하는 청년들을 잠재적인 관광수요자로 보고 이들을 통해 관광시장의 다변화를 꾀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이들을 친(親)한(韓) 경북 홍보대사로 선정 해, 축제가 끝난 후에도 서로 연결고리를 맺고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경북을 세계에 알리는데 활용 한다는 방침이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해외여행을 주도하는 20~4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북의 정체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해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축제를 만들 예정이다”며,

 

“축제에 참가하는 젊은이들에게 경북은 잊지 못 할 추억으로 남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자문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경북대학교 박은비(22세)씨는 “이번 축제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만큼, 청년들의 생각과 시선을 축제에 녹여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소방본부]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에어컨 실외기 화재 빈번 (2018-07-24 15:30:06)
[경북도] 청년과 함께 소통하며 청년정책 만든다 (2018-07-24 15:26:34)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