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심장전문병원인 부천세종병원은 지난 27일 오전 10시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기부금 1천만 원을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세종병원 이명묵 병원장을 비롯하여 박종학 소사본동장, 임형섭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세종병원 이명묵 병원장은 “세종병원은 세계적인 심장전문병원을 만들자는 설립이념과 함께 다양한 사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기본인 지역사회를 빼놓을 수 없다”며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에서 기부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잘 사용해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박종학 소사본동 동장은 “우선 매년 꾸준히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는 세종병원에 감사를 드리며, 세종병원의 정기적인 기부활동이 귀감이 되어, 지역의 기부문화가 확산되는데 크게 공헌한다고 생각한다”면서“복지협의체와 함께 기부금이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형섭 복지협의체위원장은 “세종병원을 비롯한 지역사회를 사랑하는 기관들과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소사본동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느끼는 복지체감이 향상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복지협의체가 앞장서서 주민이 함께 기부와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2016년 8월 ‘함께해요 with 부천’나눔병원으로 협약을 체결하여 매년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과 함께 사랑나눔 김장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