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번개 서울 27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펄펄 끓는 8월 무더위 속 농작물 및 수목 보호 나서
8월 내내 가로수 물주기 및 농작물 현장기술지원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8월01일 09시47분 ]

충남 홍성군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폭염에 대비해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 무더위쉼터 운영, 폭염 대비요령 홍보 등 무더위에 취약한 노약자 및 어린이에 대한 보호와 함께 농작물 및 관내 가로수의 보호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군은 지난 7월 23일부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폭염에 따른 농작물 현장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전 직원이 분담 읍·면을 정해 현장의 영농 애로사항을 듣고 신속한 해결로 지도사업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게 된 것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주 수요일마다 전 직원이 분담 농촌을 방문해 고온에 따른 원예 및 밭작물 관리법, 축산농가 가축 사양 관리 현장 점검, 폭염 대비 리플렛 배부 및 문자 발송을 진행하고 있다.”며 폭염 종료 시까지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군은 관내 주요도로변 가로수와 공원 등에 있는 수목의 생육환경에 지장이 없도록 교목관수 3,400주, 관목관수 28,400주 등 총 31,800주의 가로수에 8월 한 달 동안 물주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폭염에 의한 수목 고사를 예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최근 날로 심각해지는 산림 및 농작물에 피해를 심각하게 입히는 미국흰불나방,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꽃매미 등에 대한 병해충 방제작업과 주요도로변 고사목 제거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추후 폭염이 장기간 지속되면 이에 따른 가뭄 피해 대책도 강구해 더위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폭염에 따른 농작물 피해 예방과 가로수 등 수목의 생육에도 최선을 다해 안전하고 쾌적한 홍성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명랑가족이 전하는 행복이야기 (2018-08-01 09:50:08)
[충남홍성군] 홍주이름사용 천년기념 타임캡슐 수장품 모집 (2018-08-01 09:42:20)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