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지난 2일 군청 회의실에서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KB국민은행과 함께 2018 KB작은도서관 조성사업 협약식을 가지며 홍북읍 LH스타힐스 아동통합지원센터 내에 ‘한울 작은도서관’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KB국민은행이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문화소외지역에 작은 도서관을 조성해주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사업으로, 홍성군은 지난 3월 사업에 선정되어 주민 공모를 통해 ‘한울 작은도서관’ 이름을 확정짓고 홍북읍 아동통합지원센터 내에 작은 도서관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해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 KB국민은행 당진종합금융센터 손갑헌 지역본부장 및 이장, LH스타힐스 동대표,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홍성군은 도서관 시설 지원과 도서·운영 인력을, KB은행은 도서관 조성금 9,500만 원을,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인테리어 및 비품, 운영 지도를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뜻깊은 사업을 통해 필요 적지에 아담하고 멋스러운 작은 도서관이 마련되어 참으로 기쁘고 감사하다.”며 “민관협력을 통해 조성되는 우리 작은 도서관이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 주민에게는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7월 작은도서관을 포함한 아동통합지원센터의 실시 설계를 완료했으며 8월부터 작은도서관 인테리어 공사를 실시해 오는 10월 개소식 및 운영을 목표로 아동복지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