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100대 국정과제」연계 실행사업 발굴 박차
135개 연계사업, 8개 제도개선 과제
등록날짜 [ 2017년08월17일 20시56분 ]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 서민생활안정 등 새 정부 중점 사업

지역 주요현안사업 국책사업화 될 수 있도록 역량 집중

 

울산시는 8월 17일 오전 9시 10분 본관 7층 상황실에서 김기현 시장 주재로 부시장, 실․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및 지역공약을 지역 현안과 연계한 실행사업 발굴 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는 정권 초기에 지역 현안들이 국정과제에 반영되기 위해서 관련부처를 상대로 한 적극적인 설득도 중요하지만, 발굴한 실행사업 자체가 국정과제와 부합되는 충분한 설득력이 있어야 하므로, 그동안 발굴한 실행사업을 점검하고 토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울산시는 이번 회의에서 새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와 지역공약을 지역현안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여 48대 국정과제에 129개 사업과 울산 지역공약인 8개 분야 11개 사업, 그리고 8개의 제도 개선과제를 발굴하였다. (※ 5개 사업은 100대 국정과제와 지역공약 중복됨)

발굴한 실행사업은 계속사업 88건 2조 9,305억 원, 신규사업 47건 3조 8,587억 원이다.

울산시는 계속사업에 대하여는 100대 국정과제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며, 신규사업은 해당 중앙부처 사업에 반영하기 위한 설득과 지역 정치권과 공조체계를 구축 하는 등 새 정부 국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신규사업으로는 K-ICT 화학 스마트 플랜트 생태계 구축사업 1,850억 원, 융합 콘텐츠 생태계 육성 210억 원, 동해안 용가자미 자원보존대책 연구 10억 원, 치매예방 관리사업 추진 267억 원 등이 있다.

제도개선 과제로는 예비타당성 조사 제도개선, 3D프린팅 추가 업종 창업기업의 매출액 기준 완화, 도심지 수소충전소 건설규제 완화 등 8개 과제가 있다.

이날 회의에서 김기현 시장은 “일자리 창출, 서민생활안정, 4차 산업혁명 등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 데도 주력해 줄 것과 사업의 타당성과 당위성 등 논리개발을 통해 사업 반영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시는 향후 100대 국정과제를 관리하기 위해 새로 구성될 ‘정책기획위원회’와 지방공약을 담당할 ‘지역발전위원회’ 등에 대한 정부의 정책동향을 면밀하게 살펴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기현 시장은 새 정부와 본격적인 정책교감을 이어가기 위해 지난 5월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면담, 6월은 국정기획위 및 전국시도지사-VIP간 간담회 참석, 김진표 국정기획자문위원장과 이낙연 국무총리와의 면담, 7월은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과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과의 만남 등을 통해 지역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 요청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문정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울산공항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17-08-17 21:00:01)
[경기하남경찰서]버스타며 뜨금! (2017-08-17 20:49:45)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