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한국소비자원 부산지원과 부산시 소비자단체(7개 단체)가 함께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피서객과 함께하는『이동소비자 상담실 및 소비자 정보전시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마다 여름철이면 부산을 찾은 이용객들이 가장 많은 불편을 호소하는 숙박 및 주변 상가 이용에 관한 민원 해소는 물론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고자 부산시에서는 처음으로 추진된다.
행사 주요내용은 ▲소비자피해 및 생활민원, 기타 법률 상담 등에 관한 소비자 상담과 ▲주요소비자피해 예방법, 피해구제방법 및 유용한 소비생활 팁 등에 관한 정보전시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제공과 주요 소비자피해사례 및 예방법 정보 전시로 소비자 피해예방에 적극 나설 예정이며 소비자 피해예방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시와 한국소비자원 부산지원, 부산시 소비자단체 등 관련단체와 연계하여 소비자 피해예방 효과를 극대화함은 물론 해수욕장 피서객들의 이동이 많은 관광안내소 쪽에 이동상담실 부스운영으로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해수욕장 이용 만족감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