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3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한여름 밤 화려한 탱고의 유혹에 빠지다
홍주문화회관 기획공연 반도네온 고상지 <탱고! 그 화려한 유혹>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8월10일 08시23분 ]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은 8월 29일 ‘문화가 있는 날’ 저녁 7시 30분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국내 최정상의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의 <탱고! 그 화려한 유혹>을 개최한다.

 

“반도네온은 탱고의 영혼이고, 탱고는 이 악기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어진 춤이다”라고 불릴 만큼 탱고 음악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반도네온은 아르헨티나 탱고작곡가 ‘아스트로 피아졸라’가 사랑한 악기이자 연주법이 어려워 ‘악마의 악기’라고 불리는 악기다.

 

이번 공연을 펼치는 고상지는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온 연주자로 작곡가이며 세션으로도 명성이 높다. 카이스트 재학 시절 우연히 어머니가 아르헨티나 여행에서 사다주신 반도네온에 매력을 느껴 과감히 일본으로 건너가 세계적인 료타 고마츠를 사사하고, 이어 월터 카스트로, 레오폴드 페데리코를 사사했다.

 

2011년 MBC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대중적 인지도가 높아져 이후 여러 공연과 TV 무대에서 가수들과 함께 연주활동을 하고 김창완밴드의 ‘시간’, 고(故) 김광석의 20주기 추모앨범 ‘김광석, 다시’ 등에 세션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반도네온 고상지와 피아노, 바이올린, 비브라폰, 베이스로 구성된 클래식 콰르텟의 구성으로 피아졸라의 리베르 탱고를 비롯한 유명 탱고 음악들을 다양하게 선사할 예정이며, 반도네온의 선율과 무대 위 탱고 춤의 향연이 한여름 밤을 화려하게 물들일 것으로 보인다.

 

관람료는 전석 1만원으로 8월 16일 10시부터 홍주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8세 이상 입장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홍주문화회관(634-0021)으로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미추홀구] 어린이 식습관 형성 위한 뮤지컬 공연 (2018-08-10 11:32:30)
[인천서구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보부상 ‘2018 노을마당’ 11일 첫 공연 (2018-08-09 11:09:34)
군산시, 지역 축제 바가지요금 ...
부평구, 십정녹지 야외무대 설...
부평구, 부평문화로 조성사업 ...
강화군, 5월부터 공원 내 수경...
강화군, 풍년 예약. 최고 품질 ...
인천 서구 자원봉사 대학 개강...
투명페트병, 이제 버리지 말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