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전남 갯벌 천일염 우수성 알린다
16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서 2018 소금박람회
등록날짜 [ 2018년08월14일 12시50분 ]

전라남도는 세계적으로 희소성이 있는 국산 갯벌 천일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2018 소금박람회(Natural Sea Salt Fair 2018)’가 16일부터 4일간 서울코엑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소금,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되는 ‘2018 소금박람회’는 전라남도, 해양수산부, 신안군, 영광군이 공동 주최하고 (사)천일염세계화포럼이 후원한다.

 

이번 소금박람회에서는 천일염 주요 생산지인 신안군과 영광군의 홍보관을 필두로, 천일염 품질검사와 관리, 천일염 이력제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 나서 건강한 삶과 건강한 소금을 찾는 사람들에게 국산 갯벌 천일염에 대한 모든 것을 선보인다.

 

또한 특별관에서는 국산 천일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천일염 홍보관 △천일염 미래관 △천일염 선물세트관 △천일염 복합관 4개로 구성됐다. 천일염 복합관은 △소금동굴 △소금힐링 △소금카페 △소금뷰티 △소금닥터 △소금생활 6개 테마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 천일염 홍보관은 천일염 기본정보와 정책·제도를 비롯한 ‘소금 그리고 소금을 만드는 사람들’이란 주제로 사진 갤러리가 준비됐다. 소금박람회 내부가 아닌 코엑스 1층에 별도로 마련돼 코엑스 방문자들이 볼 수 있도록 했다.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면서 국산 천일염 효능과 관련한 △열과 염에 강한 신종미생물 발견 △대장암 발생 억제효과 확인 △여드름과 아토피 치유효과 확인 등 연구 결과가 최근 밝혀져 주목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소금박람회 첫 날인 16일 ‘명품·건강소금! 갯벌 천일염’을 주제로 (사)천일염세계화포럼의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는 천일염의 의학적 효능과 중요성, 고품질 천일염 생산 유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2018 소금박람회는 식용 천일염의 가치를 넘어 건강한 삶을 위해 현대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천일염의 가치를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뛰어난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천일염 생산자들이 힘을 얻도록 이번 소금박람회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중장기 폭염 대응정책 마련 나서 (2018-08-14 12:51:58)
[인천강화소방서] 특정소방대상물 합동소방훈련 실시 (2018-08-14 12:48:4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