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우수브랜드 ‘실라리안’, 해외 진출
2018 홍콩 식품박람회 참가에 이어 9월, 일본 도쿄 시장개척단 파견
등록날짜 [ 2018년08월22일 15시49분 ]


 

경상북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이 해외 진출을 위한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경상북도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HKCEC)에서 열린 ‘홍콩식품박람회’에 실라리안 참여업체 7개사가 참가해 수출상담회 및 홍보․전시회를 가진 결과 수출상담액 546천 달러, 수출계약 100천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 참가한 홍콩식품박람회에서는 많은 바이어들이 실라리안관을 찾은 가운데 고령에 소재하는 농업회사법인 ㈜늘그린(대표 장종현)은 ‘오 그래 그래놀라’시리얼을 편의점에 입점토록 현지유통업체(FREYA INTERNATIONAL)와 100천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MOU)을 체결했다.

 

또한, 니껴 바이오(대표 김영배) 낫또 100천 달러, 풍기인삼공사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정환) 홍삼제품 100천 달러 등 총 546천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홍콩식품박람회는 식품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홍콩의 최대 규모 박람회로 실라리안 참여업체와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제품 홍보와 홍콩 진출 기반을 확보하는 한편, 현지 시장동향 파악을 통해 전략적 진출 방안을 모색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한편, 경북도는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일본 도쿄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위해 실라리안 참여업체 11개사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기업의 해외진출을 교두보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강학 경북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경북도는 중소기업 우수브랜드인 실라리안의 세계화를 위해 해외 박람회 참여시 전시회 참가비, 부스 임차비, 통역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외 박람회 참가, 해외시장개척단 등 실라리안 참여업체의 해외진출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실라리안」은 우수한 제품․기술력에도 불구, 인지도 부족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경북도가 지난 1999년부터 시행하는 사업으로 현재 총 36개 기업이 참여중이다.

 

참여기업에는 TV홈쇼핑․소셜커머스 판매, 대형 유통업체 특별판매전, 국내․외 유명 전시회 및 박람회 참여, 수출유망지역 시장개척단 파견 등 다양한 판로 확대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창원소방본부]생명을 구하러 가는 길입니다 길을 비켜주세요 (2018-08-22 15:52:02)
[경상북도]경북도! 공모 선정으로 국비 쓸어 담느라 바쁘다! (2018-08-22 15:47:4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