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도] 추석 맞아 대규모 농식품 판촉전 개최
on/off라인 생산자·소비자의 직거래 만남으로 100억원 매출 지원
등록날짜 [ 2018년09월04일 10시39분 ]

충남도는 고령, 여성농, 가족농 등 영농과 출하여건이 취약한 농업인들을 위해 추석명절을 맞아 대규모 판촉전을 개최하기로 했다. 도는 직거래확대정책에 따라 온라인 판매채널 ‘농사랑’운영과 로컬푸드 직매장, 직거래 장터 등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여 농산물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우선, 1만5천여 농가가 참여하는 도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농사랑(www.nongsarang.co.kr)에서는 귀성길 지원, 슬라이드 퍼즐, 단체주문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기업체 사업 현장을 찾아 오프라인 판매전도 개최하는 등 65억원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

 

다음 46개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서는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을 시장보다 10∼20% 싼가격에 판매되어 생산자·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게 된다. 로컬푸드는 전년동기 대비 25%의 성장률을 보인만큼 추석을 통해 두배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직거래 장터 판매전은 오는 15∼16일 대전MBC 야외주차장에서 개최되는 ‘대전시 푸른밥상’, 15∼18일 서울광장서 열리는 ‘서울장터’, 20∼22일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전국팔도농특산물 홍보판매전’ 등에서 진행한다.

이들 판매전에는 도내 90여개 농가가 참여해 우수하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10∼30% 할인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판매전을 마련했다”라며 우직한 충남농업인들에게 소비자들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앞으로 광역직거래지원센터 및 생산자 직판장 건립을 추진하고, 카카오톡 어플 내 ‘농사랑 브랜드관’을 개설하는 등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교통부]500세대 넘는 공동주택도 동 대표 중임을 제한적으로 완화 (2018-09-04 10:45:26)
[대전충남본부]도민 블랙박스 감시단 도로 곳곳 누빈다 (2018-09-04 10:37:4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