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해양경찰서]여수해경, 해상 추락 차량 운전자 구조한 정명성 선장 감사장 수여
추락 장면 목격 후 직접 바다로 뛰어들어 구조
등록날짜 [ 2018년09월04일 13시41분 ]

 

여수 묘도동 인근 선착장에서 바다에 빠진 차량 운전자를 구조한 정명성 선장에게 여수해경이 감사장을 전달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장인식)는 “어제 오후 2시 서장 집무실에서 각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5일 여수시 묘도동 인근 선착장에서 차량이 바다에 빠진 남성 운전자를 발견하고 바다에 직접 뛰어들어 무사히 구조한 의로운 시민 형제호(0.66톤, 연안복합) 선장 정명성(47세, 남) 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라고 4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정 씨는 지난달 25일 오전 7시 1분경 여수시 묘도동 인근 선착장에서 그물 손질 중 A 모(37세, 남, 서울거주) 씨가 몰던 벤츠 차량 타이어 펑크가 나면서 바다로 추락한 장면을 목격했다.

 

이어 정 씨는 침착하게 해양경찰에 구조요청 후 바다에 직접 뛰어들어 차량에 함께 탄 사람이 없음을 확인하고, 뒷문을 자력으로 열고 나오는 A 씨를 뭍으로 안전하게 구조하였다.

 

해경 조사 결과 A 씨는 이날 선착장에서 낚시하다 차량 이동 주차 중 타이어 펑크가 나면서 바다로 추락하였다며, 큰 부상 없이 귀가 조치했다.

 

장인식 여수해경서장은 “인적이 드문 곳에서 정 씨의 도움이 없었다면 운전자는 큰 위험에 처했을 것”이라며 “살신성인의 자세로 소중한 인명을 구한 점은 우리 사회의 큰 표상”이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구조에 나섰던 정명성 선장은 “현장을 목격하고 빨리 구조해야겠다는 생각 외에 다른 생각을 할 겨를이 없었다”라며 “바다에 빠져 당황했을 A 씨가 무사히 귀가해 진심으로 다행”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해양경찰서]제주해경, 하계 피서철 해양안전저해사범 무더기 검거 (2018-09-04 13:44:04)
[광주광역시] 일자리정책 로드맵 수립 본격 착수 (2018-09-04 13:36:31)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