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31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서민생활 안정 위해 추석명절 물가특별대책 기간 돌입
대구시, 10월 7일까지 물가관리 특별대책 기간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9월07일 09시29분 ]

대구시는 지난 여름 기록적 폭염으로 채소류 등 일부 농축산물 가격급등 우려와 최근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다소 불안해 하는 소상공인 등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예년보다 한 주 앞당겨 9월 7일(금) 오전 10시 시청별관(북구 산격동 소재)에서 수급조절기관・유통업체・시민단체와 관련 행정기관 등 합동 「물가안정 특별대책회의」를 개최하고 10월 7일까지 물가관리 특별대책 기간에 돌입한다.
 

이날 회의에는 대구시 및 구·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중앙회, 농수산물도매시장내 도매법인 등 농축산물 수급조절기관과 시내 각 백화점, 대형마트, 상인연합회, 소비자단체협의회 등 30여명의 민・관 관계자가 물가안정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물가안정에 매진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10월 7일까지를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제수용품 등을 포함한 32개 품목을 중점관리품목*으로 선정하여 시와 8개 구・군에 물가상황실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물가 모니터링을 해 나갈 계획이다. (중점관리 대상품목 : 붙임)

 

농수축산물 가격안정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는 추석 성수기 비축농산물을 30% 이상 확대(4,200톤/주 →5,700톤) 방출할 계획이며,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축산물도매시장에서도 도매법인을 통해 출하장려금 등을 지원하여 성수기 반입물량 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시는 시청본관주차장,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동대구역광장 등 3개소에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농협에서는 17개소에 농협임시판매장을 운영하는 한편, 각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는 3만원 이하 저가 선물세트를 전년대비 20%이상 확보하여 시민들이 부담없는 가격에 추석 성수품과 명절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시와 8개 구·군에서는 ‘물가대책 상황실’과 분야별 합동점검반을 통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개인서비스요금 인상 우려가 있는 음식점, 이미용업소 등을 점검하여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에 노력하고 가격표시이행 실태, 원산지 표시 및 부정축산물 유통 등에 대해서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그리고, 전통시장 및 대형마트에 대한 가격조사를 확대 실시하여(주4회, 전통시장7개소 → 주5회, 전통시장14개소) 그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매일 공개하고, 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공요금 인상을 최대한 억제하는 한편, 관내 232개 착한 가격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물가안정에 모든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다.

 

대구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농산물 작황이 부진하고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물가불안을 우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소상공인 등 서민들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관련 기관・단체와 협력하여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적극 추진 (2018-09-07 09:34:19)
[대구시]대구 식품 및 소비재, 싱가포르에서 인기 절정리에 완판 (2018-09-07 09:23:07)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