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5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건설기계 연료 품질 점검 현장 서비스 및 홍보활동 실시
건설기계 안전한 연료 사용 환경 조성 및 가짜 석유 피해 사전 차단 효과 기대
등록날짜 [ 2018년09월10일 10시00분 ]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지난 10일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군산 출장소에서 한국석유관리원 전북본부(본부장 송흥옥)와 협업으로 ‘찾아가는 건설기계 연료 품질점검 현장 서비스’와 가짜석유제품 공익신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건설기계 연료 품질점검 현장 서비스는 한국석유관리원과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업무협약을 통해 이뤄졌으며 건설기계 사용자들에게 안전한 연료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서비스는 이동시험실차량을 이용한 현장분석으로 채취한 시료의 분석 결과를 신속하게 알려주는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실시하여 불량 기름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건설기계 고장 및 사용자 피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짜 석유제품 폐해 신고 및 신고 포상금 제도 등과 관련한 공익신고절차 홍보 활동을 통해 소비자 권익보호와 알권리를 충족시켰다.

 

군산시 관계자는 “석유제품의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찾아가는 품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해주신 한국석유관리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고 전하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협업으로 품질점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석유관리원 전북본부 송흥옥 본부장은 “가짜 석유제품으로부터 입을 수 있는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여 차량・기계의 연료 사용자가 안심하며 연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석유관리원은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연료점검, 차량 정비소에 입고된 소비자 차량 연료 분석(생활공감), 건설기계 연료 품질점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품질 점검을 통해 가짜 석유로 판정 될 경우, 역추적을 통해 판매 주유소를 단속하면 신고자가 신고 포상금도 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축제를 위한 시간여행화폐 홍보‘총력’ (2018-09-10 10:03:08)
[울산시]제35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울산에서 개최 (2018-09-10 08:54:54)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