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축제를 위한 시간여행화폐 홍보‘총력’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2,000원권 시간여행화폐 도입
등록날짜 [ 2018년09월10일 10시03분 ]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및 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옛 추억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에 시민들을 적극 참여시켜 시민과 함께하는‘시민 참여형 축제’를 지향하고 있으며, 지역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00원권 시간여행화폐를 만들어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에게 유료체험과 미션 수행 시 경품으로 제공하고, 화폐는 월명동과 영화동 일대 카페 및 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광진흥과에서는 시간여행화폐의 원활한 유통을 위해 지난 8일과 9일, 주말동안 시간여행마을 상인회와 소상인들을 방문해 화폐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했으며, 시간여행화폐의 취지에 대해 설명하며 협조를 부탁했다.

 

시간여행마을 일원의 한 상인은 “올해는 다른 해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시간여행화폐를 사용하기 위해 월명동・영화동 일대 골목을 찾아올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김영섭 관광진흥과장은 “시간여행마을은 골목마다 볼거리・먹거리가 풍부한데 관광객들이 주 행사장 위주로만 소비를 하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며 “시간여행화폐의 도입으로 관광객들이 시간여행마을 일원 상점을 많이 이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대의 근대문화유산을 바탕으로 2013년 시작한 ‘군산시간여행축제’는 올해 6회째를 맞아 우수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주제로 짧은 기간 만에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군산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지난해의 문제점들을 개선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추진함은 물론 시대적 배경을 1930년에서 점진적으로 확장하여 70여개의 체험, 전시, 공연 등을 준비 중이며,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대책으로 시간여행화폐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상인주도형 골목상권 회복 추진 (2018-09-10 10:06:44)
[전북군산시]건설기계 연료 품질 점검 현장 서비스 및 홍보활동 실시 (2018-09-10 10:00:39)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