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4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미추홀구] 추석 앞두고 온정의 손길 줄이어
등록날짜 [ 2018년09월13일 12시20분 ]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는 13일 온누리상품권 300장(300만원 상당)을 미추홀구에 기탁했다.

 

기탁된 상품권은 (사)학산나눔재단 지정 기탁 과정을 거쳐 지역 내 저소득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미추홀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정하음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부를 실천해 나눔이 넘치는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13일 송도 도도헤어 스튜디오 직원들은 주안3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저소득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무료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지역 내 이·미용이 필요한 저소득 어르신 중 복지통장과 각 자생단체 위원의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해 진행했다.

 

주안3동은 거동불편 노인 및 장애인의 경우 주안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월 1회 가정을 방문, 무료 이·미용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같은날 문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저소득 조손가정과 다문화가정 10세대에 온누리상품권 10만원씩을 전달했다.

 

노낙경 문학동주민자치위원장은 “추석을 맞아 문학동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작은 정성으로 상품권을 구입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 주안6동 아이랑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들은 주안6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37만원을 전달했다.

 

강혜경 원장은 “적은 모금액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이랑어린이집은 지난 설 명절에도 성금 20만원을 전달 한 바 있다.

 

이밖에 12일 써브웨이 주안역점은 주안1동 행정복지센터에 생활용품 선물세트 30개(4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또 12일 미추홀구바르게살기협의회는 주안2동 중증장애인 세대에 연탄 300장을 기증했다.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과 주안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10여명은 직접 장애인 가정까지 연탄을 배달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 사회의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인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미추홀구] 직원 복무 및 회계분야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8-09-13 12:22:39)
[인천서구] 침수피해 해소를 위한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2018-09-13 12:17:0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