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31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이용섭 시장, ‘희망토크’로 직원들과 소통
큰 꿈을 갖고 변화와 혁신을 생활화하라 당부
등록날짜 [ 2018년09월13일 16시12분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직원들과 격의없는 소통에 나섰다.

이 시장은 13일 오전 시청 3층 협업회의실에서 직원들과 ‘희망토크’를 갖고 직원들의 애로사항, 시정 아이디어, 직원들의 가정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희망토크’는 이 시장이 민선7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원과의 소통과 교감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해 마련한 자리다.

이날 첫 ‘희망토크’에는 최근 4년 이내 시 본청에 신규 및 전입한 공무원 28명이 참여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스러우면서도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주고받았다.

특히 결혼을 앞둔 직원의 고충부터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한 고민, 불필요한 업무 축소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이에 이 시장은 “직원들의 제안사항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에서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다”며 “공직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업무를 추진해야 광주발전을 이끌 수 있으므로, 시장으로서 직원들이 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선배 공직자로서 “큰 꿈을 가져라, 큰 변화와 혁신을 생활화하라, 큰 감사하는 습관을 가져라”고 조언했다.

이어 “장관 3번, 차관 2번, 국회의원 2번을 거쳐 광주시장까지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가슴 속 꿈’을 버리지 않았기 때문이다”며 “어떤 꿈을 키우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고, 나아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에 힘을 보탤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체력 관리 비법,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조언 등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취임한 지 2개월이 넘었지만, 취임식에서 접수 받은 ‘시장에게 바란다’ 쪽지를 아직도 틈틈이 읽어보며 초심으로 돌아가곤 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개인적인 어려움은 물론 시정 발전 아이디어 등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헤아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직원과의 소통 확대를 위한 ‘희망토크’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10월에는 여성 직원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지구살리기의 첫걸음은 재사용. 부산시, 2018 시민참여 나눔장터 개장 (2018-09-14 08:42:33)
[제주도]원희룡 지사 “아태 지역 서로 연대해 혁신주도 성장 생태계 만들자" (2018-09-13 16:06:14)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