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조금 서울 24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제주민요동아리 전국민요대회 최우수상 수상
전국 30개 팀이 참가한 제8회 전국동구리 전통민요 경창대회 입상 쾌거
등록날짜 [ 2018년09월14일 15시01분 ]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고춘화)가 운영하는 제주민요동아리(회장 송일영)가 강원도 양양군에서 2018. 9. 12(수) ~ 9. 13(목)까지 열린 「제8회 전국 동구리 전통민요 경창대회」에 참여하여 일반부 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대회 명칭인 ‘동구리’는 조선시대 강원도 명창인 관노 동구리를 기리기 위하여 양양문화원에서 개최하고 있는 전국민요 경창대회이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운영되는 제주민요동아리 회원 12명은 명창 안복자 선생의 지도아래 전국민요대회 참가를 위해 몇달간 꾸준한 연습을 통하여 대회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동아리 회원들은 각자의 직장과 바쁜 일이 있는 와중에도 회원들끼리 매주 모여 연습을 하고 대회를 준비하였다.

 

이번 전국민요대회에는 전국 30개 팀이 참가하여 예선과 본선을 거쳐 엄정한 심사를 통하여 수상팀이 선정되었다. 제주민요동아리는 민요대회에서 제주선조의 애환과 지혜가 담겨 있는 ‘멜 후리는 소리(멸치 후리는 소리)’ 공연을 통하여 제주도를 대표하는 어업노동요를 선보였다. 제주민요동아리는 이번 공연에서 제주전통 민요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문화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동아리 구성을 독려하고 있으며, 17개 팀 2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문화동아리들의 재능봉사 신청을 수시로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센터 문화기획과 ☎ 710-4246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송형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제28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막 올라... 3일간 열전 돌입 (2018-09-14 15:06:07)
[제주도]양파 생산 전과정 기계화로 노동력 및 비용 절감 (2018-09-14 14:58:24)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