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4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해외 경상북도민회 회장단 방문... 민선 7기 성공위해 맞손
도지사 간담회... 도정운영 방향 설명, 도민회 역할강화 방안 등 논의
등록날짜 [ 2018년09월18일 15시48분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8일(화) 해외 경상북도민회 회장단(8개 도민회 21명) 일행을 접견하고 민선 7기 ‘새바람 행복경북!’의 비전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해외도민회의 역할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민선 7기 취임 후 처음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어렵고 힘들 때마다 타국에서 고향을 걱정하는 따뜻한 마음과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경북의 세계적 위상이 높아질수록 도민회의 화합과 역할이 중요하므로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며 “후세대가 경북인의 뿌리를 잃지 않도록 언어와 역사․문화 등 정체성 연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경북인의 자존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국제화사업의 확산과 해외도민들에게 도정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며칠 전, 태풍 제비의 영향으로 간사이공항 이용이 불가능해 불참한 일본 관서지역(오사카,교토,효고,오카야마)도민회를 제외한 관동지역 3개도민회(도쿄, 지바, 가나가와)와 미국(LA, 뉴욕), 호주, 독일, 영국도민회 회장단이 참가했다.

 

회장단 일행은 도청 방문에 이어 내년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100주년을 앞두고 해외 도민회원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경북의 정체성을 심어주기 위해 안동 독립운동기념관 및 임청각 견학, 정체성 강의를 실시했다.

 

19일(수)에는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의 헬스케어,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부석사를 관람하고 20일(목)에는 최근 지진으로 경제적인 타격을 받은 포항의 운하 크루즈체험 등 경북을 입체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상덕 도쿄도민회 상임고문(81세, 안동)은 해외 도민회원이 함께 하는 친목의 장을 만들어 준 데 대해 고마움을 표하고 “민선 7기 출발점에서 새로운 지사님과 함께 도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아울러, 더 많은 도민회원과 현지인들이 경북의 강․산․해를 많이 다녀갈 수 있도록 경북관광 홍보맨의 역할을 자처했다.

 

해외 경상북도민회는 일본 7개도민회 연합회를 비롯하여 미국(2), 호주, 독일, 영국 등 12개 도민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북도의 국내외 행사에 동참하고 수출통상 협력 등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글로벌 인적네트워크의 보석같은 존재다.

 

한편, 2010년부터 중국 경상도 마을을 시작으로 해외에서 세계 시민으로 살고 있는 경북출신 해외동포들의 삶을 재조명하고 경북도와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해외동포 인적네트워크’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추석연휴 도민안전 위해 24시간 특별 상황관리 (2018-09-18 15:50:55)
[경상북도]판매 걱정없는 농촌 만든다... 도지사, 직접 세일즈 나서 (2018-09-18 15:47:02)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