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9월 20일부터 10월 8일까지 제14회 부산불꽃축제 시민사연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10월 27일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14회 부산불꽃 축제’를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부산불꽃축제에는 ‘부산불꽃축제에 얽힌 특별한 경험이나 체험 후기, 가족·연인·친구에게 전하고픈 이야기’를 주제로 시민들의 사연을 공모한다.
사연공모에는 부산 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부산불꽃축제 홈페이지(www.bfo.or.kr)사연공모 신청 링크로 들어가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받게 되는 행운도 가질 수 있다.
응모된 사연은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 후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선정된 사연은 10월 27일 부산불꽃축제 사전행사인 ‘불꽃토크쇼’에서 불꽃과 함께 연출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든다. 또한 선정자에게는 부산불꽃축제 개막 세레모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김윤일 부산시 문화복지진흥실장은 “이번 사연공모는 민선7기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부산불꽃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부산불꽃축제를 기념하고 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한 사연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지난 13년간 관람하는 축제로 머물러 있던 불꽃축제를 시민이 축제의 주인이 되고 시민을 더욱 더 배려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