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국내도시 중 9번째…고령사회 준비
등록날짜 [ 2018년09월27일 10시09분 ]

 

부천시가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 가입했다.

 

부천시는 지난해 말 고령사회로 진입했으며 2027년 초고령사회 진입을 예상하고 있다. 시는 급증하는 노인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2년 전부터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준비해왔다.

 

서울, 수원, 홍콩 등 국내외 고령친화도시 벤치마킹을 통해 지난해 1월 ‘부천형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추진계획’을 세웠으며,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노인복지정책위원회와 시민모니터링단 운영, 시민정책토론회 개최 등 시민의견을 반영해 부천형 고령친화정책을 수립해왔다.

 

지난 6월 29일 WHO에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요청해 9월 20일 최종 인증을 받았다. 서울시, 정읍시, 수원시, 부산시, 제주도, 광주 동구, 서울 강북구, 논산시에 이어 국내 9번째로 가입에 성공한 것이다.

 

다가오는 11월 28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가입 선포식을 갖는다. 시는 앞으로 노인 일자리 확대, 100세 건강실 기능 강화, 스마트 상수도검침시스템을 활용한 고독사 예방, 고령친화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운영 등 3대 분야 35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난 2년간의 노력 끝에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이라는 결실을 맺었는데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령친화정책을 추진하고 2020년에 국제네트워크 재가입 인증을 받아 진정한 고령친화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는 현재 39개국 720개 도시가 가입해있다.

올려 0 내려 0
최영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베르네풍물시장 철거…역사 속으로 (2018-09-27 10:10:48)
[충청북도]충북농기원, 우량 과수 조직배양묘 신기술 3건 특허 등록 마쳐 (2018-09-27 10:05:0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