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벡스코 컨벤션홀, 전문가 및 일반시민 100명이 참여하는 열린 토론회
행복한 결혼·출산·육아를 위한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수렴과 시민사회 집단 지성 활용
등록날짜 [ 2018년09월28일 08시48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전문가 및 일반시민이 함께하는 저출산 대응을 위한 범시민 토론회를 10월 2일 오후 2시부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심화되는 저출산 현상에 대응하여 기존의 출산장려 정책에 대한 정책 수혜자들의 만족도를 점검하고, 2040세대의 삶의 질 개선에 초점을 두어,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이 담긴 부산형 정책개발을 위해 마련하였다. 

 

100여명의 시민이 패널로 참여하는 이번 토론회는 민선 7기 부산시정의 방향이 ‘시민의 행복’과 ‘소통’에 주안점을 두고 있는 만큼 저출산 현상 대응에 있어 시정의 주인인 시민에게 묻고 함께 지혜를 모아, 만족할 수 있는 정책개발을 이끌어내겠다는 오거돈 시장의 의지가 담겨있다.

 

토론에 참여하는 시민 패널들은 분과별로 관련 분야 민간기업, 단체 종사자 외에, 4자녀를 양육하는 다자녀 가정의 엄마, 부부 함께 육아를 실천하는 「100인의 부산 아빠단」, 그리고 SNS상 육아관련 파워블로거 등으로 선별 구성하여 시민 대표성을 높였다.  

 

토론회는 주제별 3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되며, ▲『결혼·출산 OK!』분과에서는 청년들의 비혼·만혼현상 및 임산·출산 지원에 대한 의견을, ▲『보육·돌봄 OK!』분과에서는 양육 및 보육분야의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 의견, ▲『가족행복 OK!』분과에서는 일·생활 균형을 위한 가정·기업 실천방안 의견 등으로 진행 예정이다. 

 

이날 분과별로 제안된 정책에 대해서는 시장이 직접 100여명의 패널과 함께 최종 우선순위를 정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범시민 연대 단체·기관장에게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정책개발 과정에 시민 의견을 보다 깊이 있게 반영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토론회에 앞서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9월 29일까지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많은 시민의 다양하고 뜻깊은 의견을 받는다. 

  

오거돈 시장은 “소통행정 구현이라는 민선7기의 철학은 말뿐인 구호가 아니라 시민을 시정의 주인으로 모시고자 하는 의지”라면서, “우리 청년 세대들이 결혼해서 아이낳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토론회에서 나온 시민들  의견을 충분히 듣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칠성시장, 중기부 상권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2018-09-28 09:18:22)
[부산시]산업부에서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처음으로 부산시 홍보관 운영 (2018-09-28 08:44:28)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