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농산물 직거래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한 농장 프레젠테이션 자료작성과 농장 마케팅을 위한 발표 능력 향상을 목표로 농가경영컨설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동안 총 4회에 걸쳐 추진하며 현재까지 3회 실시하여 약100여명의 농업인이 교육을 받았으며 오는 30일 마지막 4회 차 교육을 앞두고 있다.
금번 교육은 농장 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기본 스피치 능력 향상과 파워포인트 자료 만들기 실습, 자신의 농장 홍보 프레젠테이션 실시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홍성정보화농업인연구회 최영준 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역량 있는 관내 농업인을 전문 강사로 활용하였다는데 그 의미가 남다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센터는 농가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 직거래를 통한 농작물 판매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농가들이 스스로를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앞으로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가한 농업인은 “어렵께만 느껴졌던 PPT 기능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었으며, 우리 농장을 홍보할 자료를 직접 만든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오른다.”라며 교육을 계획한 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