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32 °C
로그인 | 회원가입
07월0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도립대] ‘취업 무대 전국화’ 군산 이성당‧부산 옵스 ‘협약’
대학일자리센터‧전국3대 베이커리 MOU, 현장실습서 취업까지 연계
등록날짜 [ 2018년10월01일 13시21분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대학일자리센터가 전국 3대 베이커리로 유명한 군산과 부산의 업체와 연이어 가족회사 협약을 성사시키며 학생들의 취업 무대를 전국으로 확대했다.

 

충남도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한국제빵의 역사로 알려진 ‘㈜이성당 군산본점’과 부산의 명물인 ‘㈜옵스’와 연이어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 제과제빵 분야 인재 육성 교류의 물꼬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성당’은 2003년 설립된 제과제빵 업체로 TV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과 한국인의 밥상, 생생정보통 등에서 연이어 찾아올 정도로 군산을 대표하는 빵집이다.

 

‘㈜옵스’는 슈크림, 명란바게트 등 독특하고 다양한 제과제빵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부산 여행의 맛집 필수 코스로 이름을 날리는 업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도립대학교 호텔관광외식과 등 재학생은 이들 업체에서 현장실습과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기업지원 정보교류사업 ▲산업체 견학지원 ▲방학 중 현장실습 등을 지원한다.

 

특히, ㈜이성당의 경우 방학 중 현장실습을 거쳐 최종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협약을 통해 약속했다.

 

허재영 총장은 “전국 3대 베이커리 업체와 협약체결로 우리 대학에서 제과제빵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이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국 단위에서 역량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도록 무대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가족회사 발굴 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대학일자리센터는 2017년부터 52개의 가족회사를 발굴하는 등 학생들의 취·창업 지원역량 강화와 원활한 노동시장 이행을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10월 2일, 전국 주니어 골프 유망주 창원에 다 모인다 (2018-10-01 13:24:49)
[광주광역시] 친환경자동차 315대 추가 보급 (2018-10-01 13:18:49)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
‘2026년 제7회 섬의 날’ 행사...
대한민국 해양 마약 밀반입을 ...
오늘 20분이 연말이면 4시간, ...
오영훈 지사, 현장 방문 RE100 ...
김포새일센터 「디지털튜터(강...
부평구, ‘함께하는 육아 프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