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27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민선7기의 의지를 담은 첫 조직개편 단행
등록날짜 [ 2018년10월05일 12시07분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민선7기 출범 이후 미세먼지와 악취문제 해결을 위한 클린도시과 신설 등을 반영한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국․시책 현안사업의 전략적인 추진을 위하여 미래기획단을 신설하고, 민선7기 주요 현안 과제인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부서를 클린도시과와 환경관리과로 분리했으며, 클린도시과에 악취담당관 역할을 수행하도록해 현안사항 해결의 의지를 뚜렷이 나타냈다.

 

지난달 27일 자로 시행된 이번 조직개편은 이외에도 일자리지원과를 사회적경제일자리과로 아동친화정책관을 아동청소년과로 변경하고, 구민과 현장에서의 소통을 추진하는 소통 구청장의 의지를 반영해 총무과에 구민소통팀을 신설했다. 아울러 사회적경제일자리과에 청년창업지원팀을 신설해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특히, 신설조직인 미래기획단장을 개방형 직위로 공모해 외부 전문인력의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정책개발, 공공기관과 민간투자 유치 등 종합적인 구정운영과 발전방향을 제시해 총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미래기획단장은 9.27.~10.8.까지 공고 후 10.10.~10.16.까지 5일간 원서 접수를 실시해 미래기획단장을 임용할 계획이다. 또한, 민심을 정확히 파악해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다양한 소통창구의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을 채용해 소통1번가, 소셜 라이브 방송운영 등 구정 운영 홍보, 현장정치와 민생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간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시작으로 국정과제 추진과 지역 현안 사항의 해결을 위한 인력충원을 통해, 구민이 주인이 되는 구정 운영으로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서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맛자랑멋자랑 & 제과제빵 페스티벌’ 개최 (2018-10-05 12:08:59)
[인천해양경찰서]인천해경, 가을철 음주사고 없는 바다 만들기 위해 특별단속 실시 (2018-10-05 12:05:03)
[서울시]한덕수 간보기 그쳤다,...
[광주광역시] 제22회 우리꽃전...
[인천시]30주년을 맞이한 인천...
[인천시] 가족관계 회복으로 가...
[경기도]광교에서 시작되는 바...
[경기도]전세사기 뿌리 뽑는다!...
[부산시]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