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7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소리로 승부한다” 부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순항
세계적 음향설계 전문가 나카지마 다테오, 부천시 방문해 설계 논의 등
등록날짜 [ 2018년10월08일 10시25분 ]


 

부천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부천시는 지난 10월 4일 시청에서 세계적인 음향설계 전문가 나카지마 다테오와 문화예술회관 설계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3월부터 부천문화예술회관 음향설계에 참여해 온 다테오는 세계적인 음향설계 전문가로, 공연장 음향설계의 대부인 러셀 존슨(2007년 사망)의 후계자로 알려져 있다.

 

세계적인 공연장을 다수 설계한 영국의 애럽사에서 음향 및 무대디자인팀을 이끌고 있으며 싱가포르의 에스플러네이드, 폴란드 브로츠와프의 ‘국립뮤직포럼’, 덴마크 올보르의 ‘북유틀란트 하우스 오브 뮤직’ 등 다수의 공연장 음향설계에 참여한 바 있다.

 

이날 다테오는 송유면 부천시 부시장을 만나 문화예술회관 건립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유면 부시장은 “부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기반으로 최고의 음향성능을 갖춘 공연장을 건립해 달라”며 “완공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다테오는 “좋은 소리를 내는 공연장이 되기 위해서는 형태, 크기, 자재를 고려해 설계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공연장은 그 자체가 하나의 악기이므로 누가 어떻게 발전시켜 운영하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부천필이라는 좋은 아이템이 있으니 잘 어우러져 운영하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문화예술회관은 1천500여 석의 클래식 중심 콘서트홀과 300석 규모의 다목적홀, 전시관 등을 갖추고 부천시청사 부지 내에 들어선다. 올해 12월 공사발주를 목표로 설계와 건설사업관리(CM)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 개관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 설계와 건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0월 중 문을 열 홍보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최영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아시아 번역이 이야기하는 한국문학 3選’개최 (2018-10-08 10:27:59)
[창원소방본부] 진해남중학교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2018-10-08 10:12:3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