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가좌동 , 공단에 가려졌던 ‘300년 역사 기행’ 성공적 시작
등록날짜 [ 2018년10월10일 11시43분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주최하고 서구문화재단, 코스모 40가 공동주관하는 인천시 ‘오감으로 즐기는 테마여행상품 개발’ 공모사업인 <가좌동, 공단에 가려졌던 300년 역사 기행>이 지난 9일 코스모 40(구 코스모 화학)에서 ‘인천크리에이티브마켓-웨스트 그루브’를 개최, 많은 주민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시작됐다.

 

‘인천크리에이티브마켓-웨스트 그루브’에는 서구와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창작자(수제인형, 도자기 리빙제품 등) 40개 팀이 셀러로 참여 했고, 축하공연으로 마림바 앙상블 메이문, 인디밴드 슬로보트, 퓨전국악연주자 궁예찬이 함께하며 크리에티브마켓에 새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당일 방문객 중에는 젊은 감각의 새로운 상품을 만나고자하는 청년,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단위 방문객 뿐 아니라, 공단지역인 가좌동 일대가 문화예술로 새롭게 변화하는 시작을 보고자 하는 많은 주민이 참여했다.

 

이재현 서구청장도 크리에이브마켓에서 참여한 셀러들과 일일이 만나 판매상품에 관심을 보였으며, 폐 화학공장(구 코스모화학)을 새롭게 리모델링한 코스모 40의 건물 구석구석과 가좌동 일대의 역사문화적 장소들을 탐방했으며, “가좌동은 역사문화관광을 통한 도시재생을 새롭게 보여주고 있는 곳으로 새로운 변화에 구가 지속적으로 함께 하겠다” 말했다.

 

<가좌동, 공단에 가려졌던 300년 역사 기행>은 이번 홍보행사인 크리에티브마켓을 시작으로, 가좌동 일대의 주민생애사를 발굴한 스토리텔링 북 제작, 가좌동 골목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구석기부터 근현대까지 다양한 문화유산 소개 (2018-10-10 11:45:38)
[서해5도특별경비단] 의무경찰의 올바른 역사 의식과 국가에 대한 충성심 함양...사기진작 추계 문화활동 실시 (2018-10-10 11:40:10)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