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 제6회 강화고려인삼축제 개최
강화 6년근 명품 고려인삼 비롯 다양한 즐길거리 풍성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14시38분 ]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오는 20일(토)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2일간 강화 고인돌 광장에서 6년근 명품 고려인삼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제6회 강화고려인삼축제’를 개최한다.

 

강화고려인삼축제는 강화인삼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인삼의 소비촉진을 위해 2013년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6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 강화군의 주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려 고종(1232년) 때부터 재배가 시작되었다는 강화인삼은 한국전쟁 이후 1953년부터 재배가 확대되었으며, 기후와 토양조건 등 인삼의 재배 적지로 고려인삼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강화군에서 인증하는 강화 6년근 인삼을 판매하며, 강화농수산물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강화인삼 씨앗 옮기기, 강화인삼 경매, 강화인삼 한 채 달기 등 인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20일 개그맨 홍록기의 진행으로 열리는 개막식에는 태진아, 강남, 김혜연, 국악인 김영임이 출연하며, 21일에는 금잔디, 제이모닝, 윤수현 등 인기 가수의 축하공연과 지역 예술단의 풍성한 공연이 펼쳐진다.

 

군 관계자는 “인삼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삼을 전략품목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보조사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축제장을 방문해 고려인삼의 명성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고려 충절의 역사를 간직한 남산마을 (2018-10-12 14:40:10)
[경북소방본부] 선진 119신고시스템 벤치마킹 러시 (2018-10-12 14:17:1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