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제39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전국시각장애인복지대회, 구미에서 열려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시각장애인들의 경연과 화합의 한마당
등록날짜 [ 2018년10월15일 15시51분 ]


 

경상북도는 15일(월)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제39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전국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일근)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 백승주 국회의원, 장세용 구미시장, 정세현․윤창욱 도의원을 비롯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국 197개 지회‧지부 부모회 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등 3,000여명이 참석해 장애당사자와 가족 등이 어우러진 화합의 한마당이 되었다.

 

1부 행사로는 흰지팡이 가두행진을 시작으로 도지사 표창, 보건복지부 장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흰지팡이 헌장 낭독 등 기념식에 이어 2부에는 전국 2,300여명의 선수․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댄스, 노래, 합창, 플라잉디스크 멀리 던지기, 훌라후프 오래 돌리기, 바둑알 옮기기 등 다채로운 문화체육 행사를 선보이며 열전을 펼쳤다.

 

시각장애인 가족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당사자들에게는 화합의 한마당을 통해 재활의 길을 열어 준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들의 독립보행은 물론 자립의지 고취와 자율적인 삶에 걸림돌이 되는 환경 장벽이 장애인 차별이라는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북도는 ‘새바람 행복경북!’슬로건 아래 모든 도민들이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울산 해양․항만 기업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참여 (2018-10-16 09:32:51)
[경상북도]10월, 독도의 달... 문화예술의 향연 전 세계로 (2018-10-15 15:49:34)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