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민족통일협의회 전남도대회, 16일 장흥서 개최
한민족통일문예제전 시상․유공자 표창 등 통일 필요성 알려
등록날짜 [ 2018년10월16일 11시46분 ]

민족통일전라남도협의회(회장 엄홍연)는 16일 장흥군민회관에서 22개 시군 민족통일협의회 임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과 공영을 위한 ‘2018 민족통일전라남도대회 및 제49회 한민족통일문예제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반도민과 청소년들에게 통일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열렸다. 박길웅 장흥군협의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이정익 민족통일중앙협의회 의장, 강갑구 대한노인회전남연합회장, 문예제전 수상자,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통일운동을 펼쳤다.

 

특히 한민족통일문예제전 시상식을 겸해 변화하는 남북관계에 따른 민족의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 자매결연 지역인 경상북도 민족통일협의회에서 곽현근 회장 및 임원 80여 명이 참석해 영호남의 상생발전과 민족중흥 건설에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엄홍연 회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통일강좌 운영 및 한민족통일 문예제전 개최 등 통일운동 기반 조성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자치단체 차원에서 남북 화해와 협력의 물꼬를 트기 위해 문화예술, 스포츠, 농업, 에너지 광물자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므로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민족통일협의회가 민족의 최대 염원인 통일의 선봉에 있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힘과 지혜를 모아 통일로 가는 길을 함께 준비해나가자”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산업재해 안전문화 제고 위한 ‘산재장애인 자활증진대회’ 개최 (2018-10-16 11:49:00)
[전라남도]해양쓰레기 수거보단 예방적 관리정책 절실 (2018-10-16 11:45:2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