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제4권역 사업단은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부산, 거제, 통영, 남해로 떠나는 여행객에게 여행 지원금을 제공하는 ‘내 맘대로 그리는 감성여행 지도 – 남쪽빛 감성여행 직접만들기(DIY)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사업으로, ▲부산 ▲거제 ▲통영 ▲남해를 묶어 제4권역 ‘남쪽빛 감성여행’으로 참여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10월 28일까지 남쪽빛 감성여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팀은 1명 이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팀장은 18세 이상의 성인, 팀원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연령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다.
최소 1박 2일 이상의 일정으로, 간략한 여행 목적, 계획 등을 지원 서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여행 계획에는 ▲부산 ▲거제 ▲통영 ▲남해 중 2곳 이상, 테마 10선에서 추천하는 대표와 보조 코스 중 3곳 이상이 포함되어야 하며, 참가자들은 여행을 다녀온 후 블로그 등 개인 SNS에 콘텐츠를 필수로 작성해야 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여행계획은 테마여행 10선 관계자와 여행 작가 등 여행 전문가들이 심사해 총 20팀을 선발한다. 여행 지원금은 1팀당 1일 10만 원, 최대 4일 40만 원까지 지원하며, 여행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추후 정산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추가로 후기 작성을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심사를 통해 우수 후기를 선발해 디지털 카메라와 국민관광 상품권 등의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여행 기간은 공모전 시작 전인 10월 1일(월)부터 11월 11일(일)까지 인정하며, 공모전 일정 이전에 여행을 다녀왔더라도 지원 기간 중에 동일하게 다녀온 일정과 계획으로 내용을 작성해 지원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직접 여행 코스를 설계하고 여행을 다녀와 후기를 작성하며 이를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여행자들이 매력적인 풍광과 문화, 삶의 흔적을 통해 다채로운 감성을 깨워주는 ‘남쪽빛 감성여행’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이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에 대한 안내는 남쪽빛 감성여행 공식 페이스(https://www.facebook.com/TheJourneyForSouthernSensibility) 또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https://ktourbest10.blog.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남쪽빛 감성여행 제4권역 – 부산광역시, 거제시, 통영시, 남해군
- 주최: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 주관: ㈜메타기획컨설팅
- 문의: 내 맘대로 그리는 감성여행 지도 - 남쪽빛감성여행 DIY 공모전 운영팀 ☎02)6271-2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