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대청호 명품오백리길 걷기축제 성료
가을향기 가득한 대청호걷기행사 “10km 3,000여명”참여
등록날짜 [ 2018년10월22일 15시17분 ]

 

지난 20일 금강로하스 공원과 대청호 일원에서 개최된 대청호 오백리길 걷기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모인 3000여 참가자들의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
 

이날 축제는 대청공원에서 출발해 삼정삼거리, 민평기가옥, 로하스오토캠핑장에서 다시 공원잔디광장으로 순환하는 10㎞코스로, 문화체육관광부의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슬로건인‘2018 걷는순간, 가을에 물들다’를 부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그림 같은 대청호반을 끼고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마치 강물 위를 걷는 듯 신비한 느낌을 주는 이색적인 코스를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대청호 오백리길의 경관에 흠뻑 빠져들었다.

 

이날 걷기축제와 함께 진행된 힐링축제에서는 문화․예술 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흡족하게 했다.

 

주요 문화․예술행사로는 인터뮤직 유수빈 밴드, 이나영 밴드 등의 음악 공연과 점핑댄스 등이 메인무대에서 펼쳐졌으며, 코스중간 도로변에서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부대체험행사로 걷기에 다소 지친 참가자들을 위한 시각장애인분들의 힐링안마와 아로마오일을 이용한 족욕체험, 바리스타체험, 인형만들기, 양궁체험 등 즐겁게 특별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특히 이번 걷기축제에는 사전등록 참가자 1,500명 가운데 타 지역 거주자가 1,000명(66%)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 모았다.

 

대전시 이은학 관광진흥과장은 “대청호오백리길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는 전국의 걷기 마니아들과 지역민들에게 풍성한 가을의 정취를 선물했다”며 “전국적인 열기 속에 2019년 대전방문의 해도 홍보할 수 있어서 여러 모로 성공적인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유휴 공공시설 활용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 개최 (2018-10-22 15:22:58)
[대전시]택시 카드결제기 고장 나도 현금인출 필요 없어요 (2018-10-22 15:15:01)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