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0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기업․소비자 두 마리 토끼 잡아
수출계약 기대하는 화장품 기업도, 많은 볼거리에 관람객도 만족도 최상
등록날짜 [ 2018년10월25일 11시24분 ]

 

2018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이하 엑스포)에 참가한 기업들이 즐거움에 웃음꽃을 피고 있다.

 

올해 엑스포는 LG생활건강, 더샘, 잇츠한불, 사임당화장품, DMCK 등 국내 화장품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충북 도내 기업 62개사, 전국 기업 142개사,

해외 기업 3개사를 포함해 총 235개 업체가 참가하였다.

 

기업관과 비즈니스관에서는 쉴 새 없이 참가기업들과 해외바이어 간 수출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몸은 힘들지만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현장에서 수출계약이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대개는 향후 여러 번의 만남과 소통을 통해 계약으로 이어진다.

 

충청북도는 매년 한국무역협회, KOTRA, 충북기업진흥원,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등 신망있는 기관들과 바이어 유치 협약을 맺고 진성바이어를 유치해 왔고, 진성바이어들의 활약으로 기업들은 해마다 각각 소기의 성과를 얻어갔다.

 

그 결과 많은 기존참가기업들은 매년 엑스포를 찾고 있으며 3년 이상 연속하여 참가한 기업이 60여 개사나 되고, 2017년도에 참가한 205개 기업 중 129개사가 올해도 연속해서 참가했다. 기업들은 이번 엑스포에서 중국과 동남아시아는 물론 유럽, 중동, 미주지역까지 수출시장 판로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마켓관에서는 관람객들이 중소기업의 우수한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가 있었다. 엑스포 기간은 평소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여 기능성 화장품을 싸게 구매하기 위해 엑스포를 기다리는 관람객들이 입소문을 타고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더욱이 이번 엑스포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뷰티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스마트 미러 체험과, 캐릭터 코스프레, 가을 버스킹 공연, 마술쇼, 뷰티아이템 뽑기, 화장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으며, 이와 함께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김기수, 퓨어디, 디렉터파이, 민가든의 다양한 화장기법과 최신 뷰티 콘텐츠 강연은 관람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또한 뷰티마켓관 체험존에는 오송고, 예일미용고, 보떼아트쿨 미용학원, 충청대학교 미용예술과, 의료미용과 학생들 150여 명이 뷰티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화장품 및 뷰티 관련 학생들을 엑스포에 대거 참여시켜 지역인재 인프라 양성과 지역사회 협력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2018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오는 27일까지 KTX 오송역에서 진행된다.

올려 0 내려 0
이아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 다방면 투자유치 활동 전개 (2018-10-25 11:27:09)
[경상남도]경남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맞아 ‘고상지 트리오’ 공연 개최 (2018-10-25 11:20:39)
[대전시] 내년도 국비 확보 사...
[대전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인천시] 북한 소음방송 피해 ...
[인천시] 버스중앙차로 도입 및...
[인천시]인천시-세계은행, 국외...
[경기도] 전국 최초 ‘전세사기...
[경기도 도민권익위원회] 발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