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중국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 학생들, 홍성군 방문
등록날짜 [ 2018년10월29일 08시37분 ]


 

홍성군은 지난 26일 중국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교장 장강철) 학생 27명과 교장·교사 5명 등 총 32명이 홍성군청을 방문해 환영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해림시 학생들의 군청 방문 환영행사는 기념선물과 감사패 교환 및 기념촬영, 그리고 여하정 및 홍주성 역사박물관을 견학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는 김좌진 장군이 민족교육의 중흥을 위해 중국 헤이룽장성에 설립한 학교로, 김좌진 장군이 설립한 호명학교의 뒤를 잇는 홍성의 갈산초등학교와 역사적 공감대를 가지고 있는 학교이기도 하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홍성군은 지난 2013년부터 한·중 국제교육문화교류의 일환으로 매년 홍성군 초등학교 학생들과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 학생들이 상호방문 및 교환학습을 실시하는 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홍성군 관내 초등학교 25명의 학생들이 먼저 해림시를 방문하여 김좌진 장군의 독립발자취를 탐방하고 왔다.

 

이번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의 한국방문은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홍성군청과 홍성교육지원청 방문, 홍성군 초등학생 가정에서의 홈스테이, 롯데월드 체험 등을 통한 한국문화 탐방 등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김좌진 장군의 독립정신을 함양하고 양 지역 학생 간 교류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 학부모 및 학생들의 호응도 및 만족도가 높은 행사인 만큼, 해를 거듭할수록 더 내실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내년에는 준비에 더욱 더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석환 홍성군수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중국 해림시를 방문해 그동안의 우호관계를 바탕으로 자매결연 체결과 교류확대를 위해 만남을 갖고 올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홍동 반교마을 “반가운 교류장터 및 장수 잔치” 개최 (2018-10-29 08:40:07)
[중부지방해양경찰청]서해5도특별경비단구리시 연합 경찰행정학 수강생 17명 함정견학 (2018-10-27 14:34:47)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