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주거위기 일시 해소’안심하우스 문 열었다
8일 금남면서 현판식…주택붕괴 위험·화재 피해 지역주민 이용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17시17분 ]

세종특별자치시가 주택붕괴 위험, 화재 등으로 주거 위기에 놓인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임시 주택인 ‘안심하우스’를 정식 개관했다.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미래금남’(공동위원장 신상철·엄미숙·양현권)은 8일 금남면 감성길 45-3에서 안심하우스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세종시 사회보장위원장, 세종시 공동모금회장,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개관한 안심하우스는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세종시공동모금회 후원매칭금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재원을 마련했다.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을순(전 황용보건진료소장) 위원이 소유한 주택을 저렴하게 임대 제공했고, 금창레미콘(대표 박필복)이 매년 안심하우스 운영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안심하우스는 방, 화장실, 부엌, 거실, 다용도실, 마당, 텃밭을 갖췄으며, 일시적 단기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1일부터 최장 2개월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금남면은 이번 안심하우스 개관으로 재난·재해로 주거 관련 위기에 놓인 지역주민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현권 금남면장은 “이번 안심하우스 개관으로 주거위기에 놓인 주민이 다시 용기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거뿐만 아니라 다른 기관과 연계해 어려운 처지에 놓은 지역주민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책임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포스코켐텍, 세종시 신성장 동력 확보 이끈다 (2018-11-08 17:19:12)
[대전시]‘나노융합 T2B BIZ 포럼’성황리 개최 (2018-11-08 17:07:19)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