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7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경제위기지역에서 기적과도 같은 희망의 메시지
군산사랑상품권 가맹점 71%가 매출 상승 응답
등록날짜 [ 2018년11월12일 21시06분 ]


 

깊은 샘에서 펌프로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한 바가지 정도의 마중물이 필요하다. 군산경제라는 물을 힘껏 끌어올리기 위한 마중물로써‘군산사랑상품권’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발매 19일만에 100억원 판매 돌파!’,‘1~2차 발행금액 310억원 전액 판매’라는 기록적인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는 군산사랑상품권은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을 넘어 지역의 소비패턴을 바꾸고 지역공동체를 더욱 끈끈하게 엮어주는 등 군산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군산사랑상품권의 유통이 성공적으로 이뤄짐으로써 시민들이 타 지역 소비를 줄이고 관내 골목상권을 이용해 소상공인의 매출액 상승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시가 가맹점 700개소를 대상으로‘군산사랑상품권’유통으로 인한 매출 영향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71.4%의 가맹점이 매출이 상승했다고 응답했으며,

 

이 중 도소매업, 음식점업과 같은 업종은 10% 이내의 매출 상승률을 보이고 있으며, 주유소 등 일부 업종에서는 10~20%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고, 40% 이상 매출이 상승했다는 가맹점도 있는 것으로 조사되어 지속적으로 군산사랑상품권 발행 사업을 추진해 상품권 유통 금액이 늘어날 경우 전체적으로 20~40%의 매출상승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에 이은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등 양대 주력산업이 붕괴되고 1만여 명의 실직자가 발생하는 등 경제위기 상황에 처한 군산시에 기적과도 같은 희망의 메시지다.

 

더불어 거주지 내 골목상권 소비 지원 시책을 함께 추진하고 있어 가맹점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군산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하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업무가 마비될 정도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는 내년에 2,000억 원 규모의 군산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유통시킬 예정으로, 연 2,000억 원 규모의 군산사랑상품권을 발행할 경우 관내 1만여 개 가맹점의 매출액 상승으로 1개 업소당 연 2,000~3,000만원 매출액 상승효과와,

 

관내 소상공인 가맹점 종사자 35,000여명(부양가족 고려 시 수혜대상 87,500명)의 고용유지 효과 및 4,000억 원으로 추산되는 관내 대형 쇼핑몰 수입의 일부가 역내 유입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사랑상품권의 성공적인 유통을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켜 시민들의 생산・소득을 증대시키고 일자리 창출 효과를 통해 또다시 소비가 증가하는 지역 자금의 선순환을 이끌어 낼 것이며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준비 중에 있다” 고 전했다.

 

군산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새로운 마중물로써‘군산사랑상품권’이 경제활성화라는 물을 끌어올리며 군산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폐건전지 모아 오시면 종량제 봉투로 바꿔드려요 (2018-11-12 21:09:18)
[전북군산시]경제위기지역에서 기적과도 같은 희망의 메시지 (2018-11-12 21:06:59)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