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보령한화리조트에서 공무직 25명을 대상으로 대민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1박 2일간 진행한 이번 직무교육은 친절한 주민응대를 위한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청렴교육, 직무교육, 재무설계 등 다양한 교육으로 전문가를 초빙하고 양방향 소통교육으로 진행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특히, 충청남도 공무원 교육원 최영일 교수를 초빙해 진행한 행정운영실무 교육은 공문서 작성과 보고요령 등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직무수행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주민을 응대하는 태도와 공직자 마인드 향상을 위한 공직 마인드 과정도 충청남도 공무원 교육원 가재영 교수를 초빙하는 등 공직자 수준에 맞춰 교육이 진행됐다.
이밖에도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공무직 관련 규정 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평생교육원 최병기 교수가 진행했으며, 공직자 재무설계를 비롯한 팀별 교육으로 교육의 효과를 한층 높였다.
한편 김석환 홍성군수는 공직사회의 한축으로 자리 잡은 공무직의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군민들에게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2회에 걸쳐 진행한 공무직 직무교육은 교육생들이 교육을 통해 공직사회 구성원으로써 자부심을 갖고 더욱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입을 모으는 등 공무직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