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01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이철우 경북도지사, 지방공공외교 지평 넓혀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친선의 밤’행사. 24개국 외교관, 대구․경북 기관장 등 한자리에
등록날짜 [ 2018년11월23일 16시57분 ]

경상북도는 23일(금) 대구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2018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이하 DGIEA) 친선의 밤’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DGIEA 창립 10주년을 맞아 ‘아름다운 세계평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DGIEA 공동의장인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신일희 계명대총장을 비롯해 33개국 민간외교 협회와 각국 외교관 및 기관장 등 600여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특히 폴란드, 캄보디아, 베트남, 헝가리, 오스트리아, 이스라엘, 독일, 터키, 라오스. 미얀마, 케냐, 잠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24개국 주한대사와 외교관이 참석해 명실상부한 민간외교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주한독일대사는 DGIEA 교류협의회가 만들어가는 네트워크와 교류 활동을 통해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방안과 국제사회 속의 공동 가치 추구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회원들이 대구시와 경북도의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경북도와 대구시 50여개 기업의 우수상품 홍보부스를 운영했는데, 경북도는 우수상품 공동브랜드인 ‘실라리안’과 화장품 공동브랜드인 ‘클루앤코”제품, 농특산품을 전시․홍보해 각국 대사 및 외교관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2008년 설립된 DGIEA는 의료․문화․경제․교육 등 다양한 계층의 민간인 회원들로 이뤄진 33개 국가협회로 구성되어 대구․경북 민간 외교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 시장개척, 무역사절단 파견 등 경제분야, 해외봉사, 문화교류 등 도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와 경북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방외교의 지평을 열어온 DGIEA의 10주년을 축하하고 “범정부적․범국민적 차원의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공공외교 추진을 위해서는 민간단체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경북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DGIEA의 지속적인 활동과 협조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소방본부]도 소방본부, 중점 추진시책 점검...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2018-11-23 16:59:37)
[경상북도]임청각 종부, 독립군 어머니. 허은 여사의 삶을 되돌아보다. (2018-11-23 16:55:34)
[김채환]박사님의. 놀라운 소식...
[부산시] 직원식당 휴무 확대…...
[경상남도] 무안공항 사고 관련...
[경상남도] 2025년 환경·산림...
[전라북도]2036 올림픽 전북유...
[전라북도]전북자치도-시군-경...
[충청남도]힐링하며 일하는 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