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1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31일 광주․전남 헌법개정국민대토론회
광주 5․18기념문화관에서 시도민 현장 목소리 수렴
등록날짜 [ 2017년08월28일 16시37분 ]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와 전라남도, 광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2시 광주 5․18기념문화관 대동홀에서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1987년 이후 30년 만에 이뤄지는 개헌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는 자리다.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와 전국 16개 시‧도가 공동으로 총 11회에 걸쳐 개최하며 광주․전남 토론회는 29일 부산에 이어 두 번째다.

 

광주․전남 토론회에서는 정세균 국회의장의 격려사와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 윤장현 광주시장,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김갑섭 행정부지사의 축사에 이어 기본권, 지방분권, 정부형태, 정당·선거제도 등 개헌의 주요 의제에 관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기조발제는 송기석 개헌특위 위원이 하고, 지역 전문가 지정토론에는 김민종 광주시의원, 김병록 조선대학교 법학과 교수, 김재철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영철 전남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임선숙 광주지방변호사회 수석부회장, 조진상 동신대학교 도시계획학과 교수, 최영태 전남대학교 사학과 교수, 허완중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나선다. 헌법 개정에 관한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유토론 시간도 마련됐다.

 

문금주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토론회가 개헌에 대한 광주‧전남 시도민의 관심과 이해를 넓히고 광주‧전남 지역에서 개헌 논의가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시도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훈처]사람 사는 세상, 보훈도 따뜻하게 (2017-08-28 16:55:48)
[경상북도] 도내 문화유산의 지속적 발굴로 문화위상 제고 (2017-08-28 16:32:54)
[부산시]반도체 제조기술 국제...
[인천서구]인천서구문화원 2024...
[인천시] “인천크래프트’로 2...
[경기도] 지자체 최초 데이터 ...
[경기도] 연말연시 대비 공연장...
[경기도]11일부터 겨울철 대비 ...
[서울시]'판교~광화문 15분' 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