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5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만해의 업적과 정신! ‘가슴’에 새긴다!
29일, 만해 탄신 138주년 맞아 ‘제22회 추모다례제’ 성료
등록날짜 [ 2017년08월29일 08시55분 ]

만해 한용운 선사 탄신 138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제22회 ‘만해 한용운 선사 추모다례제’가 29일 오후 5시 만해선생 생가지일원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은 일제 강점기 불의에 항거하며 민족의 자존을 지킨 독립 운동가이며, 시인이자 승려인 한용운 선사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고 그 숭고한 뜻을 가슴에 새기고자 매년 추모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부 추모다례를 시작으로 2부에는 만해시 낭송, 지역문화예술단체 공연, 기념 공연 등 추모행사로 진행됐다.

 

추모다례는 만해기념사업회 이사장인 옹산스님의 축원, 추모묵념, 김석환 홍성군수의 추모사 등의 의식행사와 함께 공약 3장 낭독, 각급 기관단체장의 헌향·헌다 순으로 엄숙히 봉행됐다.

 

한용운 선사의 업적과 정신을 선양하여 후손들에게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홍성군의 노력은 추모제에 그치지 않는다.

 

홍성군에서는 만해 한용운 선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대학생을 대상으로 ‘만해와 홍성역사 인물 탐방’ 사업을 계획하고 있어 전국 청년들의 발걸음을 홍성으로 이끈다는 복안이다.

 

또한, 만해 선사의 생애․업적과 관련 있는 강원도 인제군, 고성군, 속초시와 서울 서대문구, 성북구 등 6개 시군을 돌아보며 책자 및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유천에서 만해까지 선양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9월 22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홍성역사인물축제에 6인의 역사인물 중 만해 한용운 선사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폭넓게 준비하여 만해의 위대한 삶을 돌아볼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추모제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선사의 찬란한 업적을 알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지역의 문화관광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눈으로 본 ‘공무원’ (2017-08-29 08:57:32)
[독자투고] 애완동물을 잘 키우는 法(법) (2017-08-29 07:58:21)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