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에서는 28일부터 세종병원, 성모병원, 순천향대학병원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가족관계증명서는 시청이나 동 주민센터와 같은 행정관서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인이 직접 행정관서를 방문해야만 했었다.
부천시는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올해 초부터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대법원 등을 방문하여 시청, 동 주민센터 이외의 관공서 및 종합병원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였으며, 체계적인 유지보수 운영 현황을 통한 보안성 검토에 대한 이해와 설득을 얻어냈다.
이에 따라 7월 초부터는 상동도서관, 북부도서관, 부천세무서, 인천지방법원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4대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8월 28일부터는 전국 최초로 종합병원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민원과장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수요가 많은 등기부등본 발급 서비스에 대해서도 법원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창구의 설치위치 및 이용안내는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 전자민원 > 민원서비스 > 무인민원발급창구)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