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창업자에 전국 첫 1대1 전문가 매칭
전남 창업지원 종합 플랫폼, 준비부터 창업 후까지 맞춤형 지원
등록날짜 [ 2018년12월12일 11시48분 ]

전남 창업지원 종합 플랫폼’이 전국 최초로 창업자를 대상으로 준비단계부터 창업 후까지 1대1 전문가 매칭 지원에 나선다.

 

전라남도는 12일 무안 남악복합주민센터에서 예비창업자, 창업지원기관,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창업지원 종합 플랫폼’ 구축․운영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전라남도는 설명회에서 플랫폼 사업의 목적, 시스템, 운영 방향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4차 산업혁명의 스타트업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이라는 주제강연도 이어졌다.

 

창업 지원 종합 플랫폼에서는 전남지역 27개 창업지원기관을 하나로 연결해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상담을 통해 수요자에 맞는 창업 코디네이터를 1대1로 매칭해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한다.

 

누리집을 통해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의 플랫폼 운영은 다른 지역에서도 실행하고 있으나, 1대1 전문가 매칭을 통해 준비 단계부터 창업 후까지 계속 컨설팅을 하는 것은 전남이 최초다.

 

전라남도는 12월 시범 운영을 통해 다각적인 의견을 수렴, 창업을 바라는 도민 누구나 쉽게 이용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하고 2019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김신남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플랫폼 운영의 성공 여부는 창업 희망자의 길잡이가 될 전문가 멘토단의 활약에 달려 있다”며 “멘토단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살려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컨설팅이 이뤄지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종합 플랫폼(www.jnstartup.co.k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061-661- 1970~1971)에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충북농기원, 획기적인 표고버섯 배지 개발 (2018-12-12 11:51:47)
[전남도]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마케팅 나서 (2018-12-12 11:46:4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