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충남 홍성군]군민 건강이 희망이다. 홍성군, 건강도시 패러다임 확 바꿨다
등록날짜 [ 2018년12월17일 09시27분 ]

 

2018년은 충남 홍성군에게 건강 도시 인프라 구축에 큰 획을 그은 한 해로 기억될 전망이다.

 

100세 건강시대를 맞아 홍성군은 ‘군민 건강이 희망이다’라는 새로운 정책기조로 금년 한해 다양한 복지 기반 확충에 크게 속도를 냈다는 평이다.

 

우선 지난 11월 14일 군은 총 8억여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상 1층 459㎡의 구항보건지소를 신축·이전하여 주민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건강관리에 신경 쓸 수 있도록 했으며, 11월 21일에는 총 10억 원의 사업비로 사무실과 검진실, 상담실, 쉼터(프로그램실), 가족 카페 등을 갖춘 지상 2층 498㎡ 규모의 치매안심센터를 증축 개소해 치매 통합관리를 위한 안정된 시설 속에서 치매안심지역을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재능 나눔 감동 더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치매노인뿐 아니라 그 가족까지도 폭넓게 케어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최우수(보건복지부) △금연환경조성 최우수(보건복지부) △국가예방접종사업 최우수(질병관리본부) △나트륨저감화 최우수(식품의약품안전처)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우수(식품의약품안전처) △감염병관리분야 최우수(보건복지부) △보건사업 최우수(충청남도) △식품안전관리 우수(충청남도)기관으로 선정되는 결과를 보였다.

 

더욱 두각을 나타냈던 부분은 급변하는 환경과 다양한 건강문제에 대한 보건·의료적 접근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군은 모든 정책 내에 건강을 접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건강공공정책을 추진하는 ‘건강도시 홍성’ 조성을 위한 지난 10월 WHO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가입 인증에 이어 11월 1일에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인증을 마치고, 11월 2일 군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도시로의 출발을 알리는 건강도시 선포식을 가지며 군민 건강을 위한 패러다임의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을 예고했다.

 

현재 각 실과 서무팀장을 건강도시실무추진단으로 구성해 각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군민의 전반적 건강도모 사업을 발굴하고 있는 홍성군은 앞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건강도시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2019년 사업에 다양한 건강 관련 정책을 반영할 계획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2019년을 건강행복 원년의 해로 삼고, 모든 군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며, 홍성에 사는 것에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지역 내 각 분야별 건강복지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동력수상레저기구 등록사항 일제정비 추진 (2018-12-17 09:30:05)
[경기고양시] 시민 궁금증 해소 위한 ‘신속 행정’ 눈길 (2018-12-14 21:03:56)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