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수산자원 증대를 위한 해삼종자 방류
군산시 관내 연안에 어린 해삼 73만 6천여마리 방류
등록날짜 [ 2018년12월19일 10시29분 ]

군산시는 수산물 수출전략품목 육성 및 군산옥도 연안바다목장 조성 사업과 연계해 경제성 어종의 자원회복과 지속적인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하여 20~21일, 24일까지 3일간에 걸쳐 군산시 연도, 관리도, 방축도 해역에 해삼종자 73만 6천여마리(1~7g)를 방류한다.

 

이번에 방류하는 어린 해삼은 올해 6월경에 우량 어미로부터 인공채란・부화하여 약 5개월간 사육한 우량종자로, 사전현지 검수 및 전염병・유전자 검사를 거쳐 방류 후 1년 6개월 정도가 경과하면 상품으로 성장하여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삼은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바다의 인삼’이라고 불리며, 항암작용 효과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웰빙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또한 바다의 바닥에 서식하며 뻘 속의 유기물을 먹어 바다정화에도 도움을 주는 어종이다.

 

또한 해삼은 수산분야 10대 수출전략 품목으로 선정된 수산물로 이번 해삼종자 방류를 통해 연안 수산자원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산종묘 방류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묘생산을 사전 확인하고 방류 시까지 집중 관리하여 우량종묘 생산을 유도할 예정이며, 방류대상 해역은 일정기간 채취 금지 등 지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적막이 흐르던 상가에‘음악소리’와 함께 불이 켜지고 골목 공동체가 살아나다 (2018-12-19 10:33:03)
[충남홍성군] 지방 소도시 한계 뛰어넘은 기업친화도시.로 새롭게 도약. (2018-12-19 10:15:4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