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장덕천 부천시장, 직원과의 런치토크 성료
12회에 걸쳐 180명의 직원과 격의 없는 소통
등록날짜 [ 2018년12월21일 21시14분 ]


 

장덕천 부천시장이 하위직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듣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직원 소통 런치토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런치토크는 점심을 함께 먹으며 자유롭게 대화하는 소통의 장으로,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21일까지 각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총 12회에 걸쳐 7급 이하 공무원 180명이 참여했다.

 

소통 런치토크를 통해 90여 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주로 직원 처우개선, 육아 문제, 인력 충원, 청사 내 편의공간 확보 등에 대한 건의였으며, 민원인에 대한 고충이 그 뒤를 이었다.

 

시는 관련 조치계획을 내부통신망인 ‘열린 소리마당’에 수시로 게시해 공유하고 있으며, 런치토크에서 말하지 못한 내용은 시장과 일대일 소통 게시판 ‘시장과 소통해요’코너를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런치토크에서 제기된 육아문제에 대해서는 내년 1월 직원 대상 토론을 통해 육아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장덕천 시장은 “기회가 되면 월 1회 이상 직원들과 만나는 것을 목표로 점심데이트에 나설 계획이며, 직원들과 자주 소통하며 살아 숨 쉬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 하위직원과의 소통을 위한 런치토크를 정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백만송이장미원, 부천자연생태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보다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할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이아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소아암환우를 위한 재능기부 캐리커처 행사 (2018-12-21 21:16:52)
[경상북도]이철우 도지사, 산타할아버지 복장하고 도청 어린이집 깜짝 방문 (2018-12-21 21:02:48)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