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김용주)는 올 한 해 동안 지역 과학인재 육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이를 이수한 학생들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산하 지역거점 특화센터로 2010년 설립 이후 지역 중・고등학생들에게 과학 진로 체험교육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특히 장성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2013년부터 과학과 의학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지역 과학인재 육성 교육을 해 올해까지 총 6기 70명(졸업생 59명․재학생 1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 가운데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카이스트 등 의과 및 치의학 관련 학과에 입학한 학생이 21명에 이른다.
올해는 장성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3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의 이론교육과 실험 참관실습을 통해 나노바이오 기술과 산업에 활용되는 응용사례 교육을 했다.
교육에 참여한 장성고 학생들은 나노․마이크로 이미지 분석, 크로마토그래피 기기분석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김용주 센터장은 “학생들이 지역과 과학에 관심을 갖고 신성장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관상동맥용 완전 생분해성 다중제어 고분자 스텐트 개발’ 등 국가 핵심소재 원천기술을 개발하는 화장품 소재 및 의료기기를 포함한 바이오헬스케어소재 연구기관이다. 전남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