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미래해양과학관 건립 예타대상사업 선정
청주 밀레니엄 타운내 건립 예정
등록날짜 [ 2019년01월02일 15시07분 ]

 

충청북도는 바다없는 내륙 국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 및 해양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미래해양과학관 건립 사업이 지난 27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미래해양과학관은 청주시 밀레니엄타운내에 지하 1층, 지상 3층에 건축연면적 15,175㎡, 총사업비 1,150억원으로 건립된다.

 

미래해양과학관 건축물은 “내륙에서 들려오는 파도소리”를 컨셉으로 중생대 암모나이트 모형으로 국내‧외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독창성을 강조하였으며,

 

전시관은 4차 산업혁명을 연계한 미래 지향적이고, 특히 체험중심적 해양과학관으로 타 지역과의 차별성에 초점을 두고 5개의 상설전시관과 1개의 특별전시관으로 구성하였다.

 

상설전시관은 4차 산업혁명의 영상기술을 담은 AR/VR체험하는 ‘해양어드벤처관’, 해양로봇 조정 체험과 국내외 해양로봇의 최신정보를 제공하는 ‘해양로봇관’, 4차 산업혁명의 오송바이오밸리의 바이오산업 신기술과 해양을 연계한 ‘해양바이오관’, 4D로 해양기후를 체험하는 ‘해양생태관’, 심해 해저를 체험할 수 있는 심해잠수정과 어린이 인어공주체험 등의 수중스튜디오로 구성되는 ‘해저체험관’ 등이며,

 

지구의 환경과 우주행성 생태과학을 다루는 ‘가이아관’이 특별전시관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현장체험 교육과 연계한 수중스튜디오 체험, AR/VR체험, 미래직업체험, 로봇탐험대, 해양바이오 연구 등의 내실 있는 체험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되며,

 

어린이들을 위한 해양타임캡슐, 해양생태탐사단, 해양달력만들기, 해양생물 만지기 체험 등 다양한 “키즈존” 이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마지막 관문인 KDI 예비타당성조사 연구용역을 통과하면 국가재정사업으로 미래해양과학관을 건립하게 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KDI 예비타당성조사 연구용역에 철저한 대응을 통하여 내륙권 1,200여만명의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미래해양과학관을 건립하겠다”고 말하고, “도민들께서도 미래해양과학관 건립에 많은 관심을 가져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내륙에서도 바다를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도] 2019년 중소기업육성자금 2,750억원 지원 (2019-01-02 15:09:09)
[부산시]오거돈 시장, 기해년 첫 일정으로 공동어시장 초매식 참석 (2019-01-02 15:03:0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